드라마 '최고의 사랑' ost
오늘의 소개드릴 드라마는 mbc 드라마 '최고의 사랑'입니다. 드라마 '최고의 사랑'은 2011년에 방영된 드라마로 차승원, 공효진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하며 당시의 엄청난 인기를 얻으며 21%의 높은 시청률로 마무리한 레전드 드라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차승원 배우의 최고의 히트작 중 하나로 인생 캐릭터인 독고진 역을 연기하며 "띵똥", "극~뽁", "충전"같은 유행어까지 탄생시키며 드라마 안팎으로 엄청난 인기를 구가했습니다. 당시 드라마의 높은 인기와 함께 드라마 OST 또한 좋은 성적을 내었습니다. 특히 드라마 내의 걸그룹 국보소녀의 노래 '두근두근'도 히트를 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죠~!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드릴 드라마 OST는 바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솔로 가수이자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가수인 아이유가 부른 드라마 '최고의 사랑'의 4번째로 공개된 OST인 '내 손을 잡아'입니다. '내 손을 잡아'는 아이유 가수에게 굉장히 특별한 곡인데요. 바로 직접 작사, 작곡하고 직접 불러 발표된 첫 번째 자작곡이라는 점입니다. 이제는 많은 자작곡을 내면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난 아이유의 첫 자작곡으로 역사나 떡잎부터 다른 작곡 능력으로 이 곡 역시 OST 차트 1위를 달성하고 히트하며 좋은 성적을 얻었습니다.
또 9년이 지난 드라마의 OST임에도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 듣는 곡으로 저 또한 정말 좋아하는 곡이어서 즐겨 듣고 있습니다. 그런 점을 알고 있는지 그런 팬들을 위해서 최근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에서 2019년 아이유 콘서트 버전의 '내 손을 잡아'을 락버전으로 편곡하여 공개하였습니다. 공개한 지 한 달이 안된 지금 벌써 350만 조회수를 넘어서면 역시나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그럼 공개된 영상을 보시면서 포스팅을 이어가 보겠습니다~!
느낌이 오잖아 떨리고 있잖아
언제까지 눈치만 볼 거니 네 맘을 말해봐
딴청 피우지 말란 말이야
네 맘 가는 그대로 지금 내 손을 잡아
어서 내 손을 잡아
우연히 고개를 돌릴 때마다
눈이 마주치는 건
며칠밤 내내 꿈속에 나타나
밤새 나를 괴롭히는 건
그 많은 빈자리 중에서 하필
내 옆자릴 고르는 건
나도 모르게 어느새 실없는 웃음
흘리고 있다는 건
그럼 말 다했지 뭐 우리 얘기 좀 할까
느낌이 오잖아 떨리고 있잖아
언제까지 눈치만 볼 거니
네 맘을 말해봐 딴청 피우지 말란 말이야
네 맘 가는 그대로 지금 내 손을 잡아
핸드폰 진동에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다는 건
오 나도 모르게 어느새 짓궂은 네 말투
자꾸 듣고 싶은걸
어떡해
(저기 멀리 걸어온다)
(눈이 마주친다)
언제까지 넌 모른 척할 거니
사랑이 온 거야 너와 나 말이야
네가 좋아 정말 못 견딜 만큼
그거면 된 거야 더는 생각하지 말란 말이야
네 맘 가는 그대로
느낌이 오잖아 떨리고 있잖아
언제까지 눈치만 볼 거니
네 맘을 말해봐 딴청 피우지 말란 말이야
네 맘 가는 그대로 지금 내 손을 잡아
그냥 내 손을 잡아 지금 내 손을 잡아
노래를 들으시면 느끼시겠지만 굉장히 두근두근한 노래이지 않습니까? 드라마 '최고의 사랑' 역시 굉장히 두근두근하는 드라마인데요~ 남주인공의 고장 난 심장 때문에 드라마에서 상시 두근두근 대는 심장소리를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드라마 OST 역시 굉장히 두근두근하게 만들어주는 곡들이 많아 시청자들이 드라마를 시청하며 주인공들과 같이 두근두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이 드라마의 묘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굉장히 대박 난 드라마로 드라마를 재미있게 하는 많은 요소들도 많습니다. 배우들의 좋은 연기는 당연한 거고 탄탄한 스토리 전개의 차승원 배우의 코믹 연기가 적절하게 들어가 너무 재미있는 드라마가 만들어졌습니다. 위에서도 말한 독고진 캐릭터의 엄청난 인기와 유행어들이 드라마 인기몰이에 많은 역할을 하였습니다. 거기다 당시 공블리라는 별명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공효진 배우가 비호감 캐릭터를 사랑스럽게 연기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이끌어갔습니다.
믿고 듣는 가수인 아이유의 첫 자작곡 '내 손을 잡아'와 함께 시청률 21%의 레전드 드라마를 같이 즐길 수 있는 드라마 '최고의 사랑' 안 볼 이유가 없겠죠?ㅎㅎㅎ
다음에도 좋은 음악과 함께 좋은 드라마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노는 호다의 드라마 '최고의 사랑' OST 아이유 '내 손을 잡아'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