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전드 명장면의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3탄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 개봉: 2003.12.05. 장르: 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감독: 리처드 커티스 감독 출연: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앨런 릭맨, 키이라 나이틀리 시간: 130분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영화 대망의 3탄은 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는 영화인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입니다. 영화 '러브 액츄얼리'는 2003년 작품으로 17년이나 작품이지만 아직도 많이 사랑받는 작품으로 이번 겨울에도 재개봉하면서 그 인기를 보여주었는데요. 이 영화의 감독은 영화 '어바웃 타임'의 감독으로 유명한 리처드 커티스 감독입니다.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이며 원래는 영화 '노팅힐'과 영화 '맘마미아 2'의 각본을 맡은 시나리오 작가로 .. 2020. 12. 23.
영화/웨이브(wavve) 영화 추천

레전드 명장면의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3탄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

by 노는 호다 2020. 12. 23.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

 

 

 

 

개봉: 2003.12.05.
장르: 멜로/로맨스, 드라마, 코미디
감독: 리처드 커티스 감독
출연: 휴 그랜트, 리암 니슨, 콜린 퍼스, 앨런 릭맨, 키이라 나이틀리
시간: 130분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영화 대망의 3탄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는 영화인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입니다. 영화 '러브 액츄얼리'는 2003년 작품으로 17년이나 작품이지만 아직도 많이 사랑받는 작품으로 이번 겨울에도 재개봉하면서 그 인기를 보여주었는데요. 이 영화의 감독은 영화 '어바웃 타임'의 감독으로 유명한 리처드 커티스 감독입니다. 리처드 커티스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이며 원래는 영화 '노팅힐'과 영화 '맘마미아 2'의 각본을 맡은 시나리오 작가로 더욱 유명한 감독입니다.

 

 

 

 

1. 크리스마스 로맨틱 코미디물의 정석

 

크리스마스 배경의 로맨틱 코미디를 뽑자면 당연히 영화 '러브 액츄얼리'를 뽑을 것 같습니다. 우선 영화의 배경이 크리스마스이며 크리스마스의 커플들에게 선물같이 일어나는 사랑이야기를 로코물로 잘 표현한 작품입니다. 사실 아름다운 배경과 유명한 배우들에게 가려져서 미화된 부분이 있지만 이 영화에서 다루는 사랑의 종류들은 굉장히 많고 한국인의 시선으로 본 이 영화의 커플들은 문화적으로 충격적인 요소들이 참 많아서 처음 보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충격적일 수 있다는 것을 경고드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이 영화가 오래 기억되며 회자되는 이유는 바로 명장면들과 OST 명곡들 때문인데요.

 

 

 

2. 엄청나게 유명한 명장면과 OST

 

영화를 대표하며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고백법으로도 알려진 바로 스케치북 고백 장면이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서 나오는 명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워낙 유명해서 수많은 패러디와 오마주가 되어 영화를 안 본 사람은 있어도 이 장면을 못 본 사람이 없을 정도의 장면입니다. 참고로 스케치북을 들고 있는 배우는 앤드루 링컨 배우로 유명한 좀비 드라마 '워킹 데드' 시리즈의 주인공 릭 역을 맡은 바로 그 배우입니다. 

 

 

또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서 이 OST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죠~ 바로 비틀스의 'all you need is love'입니다. 영화 초반 결혼식 장면에서 깜짝 공연으로 나오는 노래로 굉장히 유명한 장면으로 많은 결혼식에서도 영화를 패러디하여 공연하는 영상 많이들 보셨을 것입니다.

 

 

 

 

3. 명배우들의 향연

 

영화 '러브 액츄얼리'에는 수많은 영국 명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지금으로 따지면 어마어마한 출연료가 제작비로 빠졌을 것 같은데요. 영화 '테이큰'으로 유명한 리암 니슨영화 '비긴 어게인'의 키이라 나이틀리, 영화 '킹스맨'의 매너남 콜린 퍼스, 영화 '노팅힐'의 로맨스 장인 휴 그랜트까지 정말 이름만 나열해도 억 소리 나는 배우들이 나오며 이 배우들도 어느 정도 분량이 있어 소개해드렸고 그 외에도 미스터 빈으로 잘 알려진 로완 앳킨슨 배우와 같은 감독의 작품인 영화 '어바웃타임'에도 출연한 빌 나이 배우도 출연합니다. 

 

728x90

 

정말 많은 영국 배우들의 17년 전 앳된 모습들을 볼 수 있는 작품이며 중간중간 단역이나 카메오로 출연한 배우들도 꽤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에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우리의 영원한 스네이프 교수님인 앨런 릭맨 배우가 출연합니다. 지금은 고인이 된 앨런 릭맨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는 영화 중 하나인 영화 '러브 액츄얼리'를 보시며 크리스마스를 보내시는 걸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노는 호다의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영화 3탄 웨이브(wavve) 영화 '러브 액츄얼리'였습니다.

 

 

 

 

조니 뎁의 선물같은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2탄 넷플릭스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

넷플릭스 영화 추천 '찰리와 초콜릿 공장' 개봉: 2005.09.16. 장르: 판타지, 모험, 코미디, 가족 감독: 팀 버튼 감독 출연: 조니 뎁, 프레디 하이모 시간: 114분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영화 대

hodamovie.tistory.com

 

 

 

 

아이들이 좋아할 크리스마스 특집 추천 넷플릭스 영화 '가디언즈'

넷플릭스 영화 추천 '가디언즈' 개봉: 2012.11.29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감독: 피터 램지 감독 출연: 크리스 파인, 주드 로, 휴 잭맨, 알렉 볼드윈 시간: 97분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함

hodamovie.tistory.com

 

 

 

공감과 댓글은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