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추천 영화 '머니볼'
개봉: 2011.11.17.
장르: 드라마
감독: 베넷 밀러 감독
출연: 브래드 피트, 조나 힐
시간: 133분
오늘의 넷플릭스 영화 추천 작은 바로 영화 '머니볼'입니다. 영화 머니볼은 브래드 피트 주연의 스포츠 영화로 MLB 야구팀인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의 단장 빌리 빈에 관한 실화 영화입니다. 당시 만년 최하위 팀이며 재정 상태도 최하위인 야구팀을 세이버 메트릭스를 적용하여 팀을 리빌딩하여 기적의 20연승을 달성하는 업적을 달성하여 MLB 야구의 큰 충격을 안겨준 실화로 개봉 당시에도 큰 화제를 몰았고 지금까지 야구영화의 패러다임을 바꾸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제가 최근에 소개한 SBS 드라마 '스토브리그'도 이 영화에 많이 영향을 받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이 영화가 준 임팩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영화 '머니볼' 추천하는 이유 시작하겠습니다.
1. 근본은 야구 영화 거기다 실화
스포츠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 참 많죠. 이 영화도 스포츠 영화로 그중에서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인 야구 영화입니다. 또 이미 유명한 영화여서 이미 많은 야구팬들은 관람하셨을 거라 예상이 되는데요. 그래도 아직 안 보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거기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므로 실존 인물들도 등장하며 현실성도 있고 느껴지는 감동도 배가 되는 것 같아 실화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드립니다.
TMI로 두 번째 사진의 인물은 우리들의 스타로드이자 공룡 조련사인 크리스 프랫의 조연 시절입니다.
2. 조나 힐 배우의 감초 같은 연기
사실 이 영화 보기 전이나 본 후에도 조나 힐이란 배우가 무슨 영화에 나왔는지 앞으로 어떤 영화를 찍는지 알지 못했고 찾아보지도 않았다. 하지만 이 영화에선 다르다. 이 오클랜드 부단장 역은 꼭 조나 힐 배우가 했어야 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연기라고 생각한다. 덕분에 원래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브래드 피트 배우이지만 조나 힐 배우가 옆에서 더욱 빛나게 해 줬다고 생각한다.
3. 브래드 피트와 조나 힐 배우 둘의 케미
위에도 말했다시피 조나 힐 배우의 연기가 브래드 피트의 연기를 더욱 살렸다고 말하는 이유의 근거는 사람들이 머니볼이라는 영화를 떠올리면 누구나 브래드 피트만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가장 생각나는 장면을 얘기하라 하면 분명 두 배우가 같이 문제를 해결하는 장면들을 떠올릴 것이다. 물론 분량적으로 꽤 있는 것도 있지만 브래드 피트 단독 주연 영화에서 둘의 장면이 기억에 남는다면 확실히 둘의 케미가 인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둘의 운명의 파트너로서 서로의 의견을 가감 없이 말하며 대사를 주고받는 티키타카가 아주 인상적이고 또 서로의 부족한 점을 채워주며 그로 인해 발전하는 모습들을 보면서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4. 브래드 피트의 좋은 연기
브래드 피트는 늘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로 최근에도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조연상을 수상할 정도로 명배우입니다. 그럼에도 이 작품에서는 실존 인물 그것도 아직 살아있고 단장직에도 남아있는 빌리 빈이라는 사람을 연기하는 것이라 매우 힘들었을 것입니다. 잘못 연기하면 많은 질타를 받을 것이 분명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브래드 피트는 그것을 이겨내고 빌린 빈이 직접 연기한 것 같다는 평을 받으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영화 내내 빌리 빈 단장의 뛰어난 협상 능력과 사기꾼 같다는 트레이드 능력을 좋은 연기로 잘 표현하여 주었습니다. 이런 좋은 연기력을 야구 영화에서 볼 수 있다는 이유로 이 영화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야구 영화의 명작
실존 인물들이 나오는 실화 바탕의 영화
브래드 피트와 조나 힐 배우의 좋은 연기와 케미가 돋보이는 영화
지금까지 노는 호다의 넷플릭스 영화 추천 영화 '머니볼'이었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