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오늘 소개드릴 신작 드라마는 카카오 tv와 넷플릭스에서 공개되고 있는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입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2020년 12월 28일에 공개된 웹드라마로 평균 25분 분량의 24부작으로 제작되어 매주 월, 목 , 토 오후 5시에 공개됩니다. 최근 다수의 작품을 공개하며 플랫폼 시장에 뛰어든 카카오 tv에 선공개되며 2시간 뒤 넷플릭스에 공개되는 방식을 채택하며 저번에 포스팅한 웹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과 같은 방식으로 공개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카카오 tv의 작품들이 이런 방식으로 공개될 것 같습니다.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로맨스 장르이며 17살 주인공들의 풋풋한 로맨스를 담은 학원물입니다. 웹드라마의 특이점은 바로 중국의 '치아문단순적소미호'라는 드라마를 원작으로 제작되었다는 점입니다.
진입장벽을 낮춘 좋은 리메이크작
넷플릭스 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중국 드라마 '치아문단순적소미호'를 원작으로 제작되었으며 원작 드라마는 2017년 중국에서 방영되어 꽤 좋은 인기를 얻으며 우리나라에도 수입되며 나름 인지도가 있는 드라마입니다. 저도 btv 같은 tv 다시 보기를 이용하여 시청했던 드라마로 꽤 많은 홍보를 하며 지나가다 한 번쯤은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드라마 자체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제작되었으며 풋풋한 학원물의 분위기로 꽤 재미있게 시청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의 큰 문제점은 진입장벽이 꽤 있다는 점입니다. 대만의 학원물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같은 느낌을 원하시고 시청했다가 중국 드라마의 언어와 문화적 장벽으로 시청을 포기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원작의 남주의 꽃미모에 비해 서브남의 느낌이 많이 떨어지며 솔직히 한국 드라마에는 안 먹히는 스타일입니다. 물론 진입장벽을 넘으면 서브남의 매력이 다수 발산되며 남주보다 더 좋아지지만 개인적으로 초기에는 몰입이 전혀 안되었습니다. 최소 머리스타일이라도 이쁘게 해 주지 운동부보단 휴가 나온 군인 느낌이었습니다.
한국 드라마로 리메이크되며 진입장벽이 없어졌습니다. 우선 한국 정서와 문화에 맞게 리메이크되었고 배우들의 비주얼도 아주 좋고 케미도 좋아졌습니다. 또 원작의 좋은 캐릭터들과 밝은 분위기까지 잘 표현하며 1화를 시청하며 꽤 만족하였습니다.
배우들은 전 X1의 센터이자 보이그룹 'WEi'의 멤버로 유명한 김요한 배우가 남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원작의 얼굴 천재 느낌을 잘 이어갔습니다. 김요한 배우는 2021년 드라마 '학교 2021'에도 출연이 확정되며 꾸준히 연기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또 서브남주로 꾸준히 이름을 알리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는 여희현 배우가 출연합니다. 웹드라마지만 꽤 비중 있는 주연으로 발탁되어 어떤 좋은 연기를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가장 기대되는 배우는 역시 요즘 정말 핫한 배우인 소주연 배우입니다. 작고 귀여운 러블리한 이미지의 배우로 최근에 드라마 '낭만 닥터 김사부 2'와 '도시남녀의 사랑법'같은 굵직한 드라마들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이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로 재미있는 사실은 현재 카카오 tv에서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과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를 동시에 출연하며 무려 일주일 중 월, 화, 목, 금, 토인 5일을 모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tv의 딸이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상황으로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인기 중국 드라마를 원작으로 제작된 카카오 tv의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좋은 리메이크로 진입장벽을 낮추며 순항할 것 같습니다. 앞으로의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지금까지 노는 호다의 신작 카카오 tv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소개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