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추천 '서유기 2 선리기연'
개봉: 1995.02.04.
장르: 코미디, 액션, 모험, 판타지, 멜로/로맨스
감독: 유진위 감독
출연: 주성치, 주인
시간: 99분
드디어 소개드리는 영화 '서유기 월광보합'의 이은 주성치의 코미디 명작 서유쌍기의 2편인 넷플릭스 영화 '서유기 2 선리기연'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서유기 2 선리기연'은 주성치의 영화 중 단연 최고의 작품으로 뽑히며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에서도 손에 꼽히는 명작입니다. 심하게는 홍콩영화 중 최고라 하는 팬들이 있을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잘 만든 작품입니다. 우리나라에는 2010년 서유쌍기라는 이름으로 정식 개봉하였지만 주성치 영화팬들은 당연히 이전부터 찾아본 영화 중 하나입니다.
1편인 영화 '서유기 월광보합'에서는 코미디적 매력이 많았다면 2편인 영화 '서유기 2 선리기연'에서는 1편의 떡밥들을 회수하며 스토리적으로 완성도를 높이며 웃긴땐 배꼽 빠지게 웃기고 울린 땐 눈물 쏙 빼게 울리는 주성치 영화의 특징을 잘 보여준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잡은 명작 중 명작입니다. 저는 늦게 이 영화를 접하였는데 정말 좋아서 내리 두 번을 더 봤을 정도로 정말 정말 최애 하는 영화입니다.
1. 정말 참신하고 재미있는 잘 만든 서유기 영화
넷플릭스 영화 '서유기 2 선리기연'은 제목처럼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입니다. 물론 코미디 영화이므로 서유기 내용과는 거의 연관이 없고 인물들의 설정만 가져온 정도입니다. 따라서 기존의 서유기 영화와는 스토리 자체가 다르며 참신한 설정의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주된 스토리는 자하선사 역의 주인과 지존보 역의 주성치 역에 사랑이야기로 전개되지만 이 영화의 가장 대단한 점은 서유기 영화의 가장 중요한 불교철학의 메시지를 넣었다는 겁니다. 불교철학이 가미된 로맨스를 아름답고 감동적으로 잘 연출하였다는 것이 이 영화를 명작이란 평가를 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 제천대성으로 각성한 자존보의 손오공 연기를 주성치 배우가 잘 살리며 표정연기며 행동 묘사까지 실감 나게 잘 표현하여 연기를 보는 맛도 있습니다.
2. 눈물 나는 명장면과 명대사들
영화 '서유기 2 선리기연'에는 역시 많은 명장면과 명대사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도 최고의 장면을 뽑자면 두 장면을 뽑고 싶습니다. 첫 장면은 영화 초중반의 지존보(주성치)가 상처 받은 자하선사(주인)에게 월광보합을 받기 위해 독백과 함께 거짓말로 사랑고백을 하는 장면으로 이 영화를 대표하는 명대사가 나옵니다.
하늘에서 다시 기회를 준다면 사랑한다고 말하겠소. 만약 기한을 정해야 한다면 만년으로 하겠소
이 명대사는 금성무 주연의 영화 '중경삼림에 나온 대사를 패러디한 것으로 알고 들으면 웃긴 장면이고 모르고 보면 감동적인 장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대사는 손오공이 각성하는 영화의 하이라이트에도 다른 느낌으로 사용되며 감동을 더해주는 명대사입니다.
두 번째 명장면은 영화 마지막 장면으로 환생한 지존보와 자하선사의 사랑싸움을 손오공이 종결시키며 둘을 이어주고 미련없이 떠나는 뒷모습을 비춰주는 장면입니다. 둘의 슬픈 사랑이 환생 후 이어지는 해피엔딩과 손오공의 뒷모습이 정말 깊은 여운을 느끼게 해주는 명장면입니다.
3. 자하선사 역의 주인 배우의 빛나는 미모
다른 이유 없이 정말 주인 배우의 미모가 미쳤습니다. 이거 하나만으로 볼 이유가 충분합니다. 전혀 모르는 배우였는데 이 영화 보고 입덕 해버렸습니다. 영화에서의 밝고 통통 뛰는 매력과 시크하게 째려보는 모습까지 정말 사랑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고 거기다 감정연기 또한 정말 잘 표현하며 완벽한 여주인공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를 보다가도 주인 배우가 나오는 장면은 계속 돌려봤습니다ㅎㅎㅎ
서유쌍기의 후속작 넷플릭스 영화 '서유기 2 선리기연' 정말 세 번 봐도 아깝지 않은 영화이고 1편을 생략하고 보더라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이니 안 보신 분들에게 강추 두 번 드립니다. 인생영화 중 하나입니다ㅎ
지금까지 노는 호다의 넷플릭스 영화 추천 '서유기 2 선리기연'이었습니다.
댓글